역대 한국영화 흥행순위 TOP50, 변호인 결국 TOP10 입성!

요즘 변호인이 정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천만 관객을 가뿐히 돌파했다는 뉴스를 보고,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과연 변호인은 현재 흥행순위 몇 위를 기록하고 있을까요? 궁금해신 분들을 위해 오늘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역대 영화 흥행순위 TOP50 입니다. 다른 한국영화들과 비교하기 위해 한국영화 순위만 따로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수치를 조회하기 위해 제가 사용한 자료는 영화 통합전산망입니다. 정확한 관객수가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흥행 실적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두둥!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입니다. 변호인은 현재 관객수 10,314,296명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6위 왕의남자, 5위 괴물과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조만간 6위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위 달성도 가능해보이구요.

2014년 돌풍을 일이키고 있는 영화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흥행 실적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11위부터 20위까지의 역대 한국영화 흥행순위입니다. 국가대표, 디워, 최종병기 활, 써니, 베를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하려한 휴가,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늑대소년, 웰컴 투 동막골이 순서대로 위치해있습니다. 이 중에서 화려한 휴가 빼고는 다 영화관에서 본 영화들이군요.

 

그 다음은 21위부터의 순서입니다. 아저씨는 정말 재밌게 본 한국 영화 중 하나인데 흥행 실적은 의외로 저조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있는 영화들은 대부분 케이블 TV를 통해서 이제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투사부일체, 추격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조선명탐정, 범죄와의 전쟁 등이 보입니다. 36위를 차지한 신세계 역시 정말 재밌게 본 영화 중 하나인데 의외로 순위는 낮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신세계의 임팩트 있는 장면들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마지막 50위까지의 순위입니다. 여기에 있는 영화 중에서는 제가 직접 본 영화가 그리 많지 않네요. 건축학개론, 용의자, 댕신퀸만 영화관에서 보고, 다른 영화들은 아직 보지 못한 상태입니다.
Posted by 여울씨